STEPBOOK

신경끄기의 기술을 읽고 본문

신경끄기의 기술을 읽고

stepbook 2020. 4. 10. 19:40
반응형

신경끄기의 기술을 읽고

 

18.3.11 완독

20.4.10 update

 

넌 틀렸어, 물론 나도 틀렸고

(사람들의 가치관은 서로 다르다. ^^)

 

틀리면 변화할 수 있다

틀리면 성장할 수 있다

​(틀리면서 배울 수 있다. ^^)

 

읽고 싶은 책이었는데 다 읽었다.

 

 

 

인간의 기억은 정확하지 않음을 예를들어 잘 설명해 주었다.

(메모를 해야 한다. ^^)

그리고 죽음에 직면해야 가치있는 삶을 살 동기가 생길 수 있다는 것

(흑사병 이후로 사람들이 경건한 생활을 하게 되었다.)

(하지만 난 죽음을 생각하면 내가 하는 일에 대해 의미를 찾을 수 없었다.)

가치관이 중요하다고 역설하고 있고그 가치관과 반대되는 것은 신경을 끄고 거절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거절을 잘 못하는데 거절을 잘 해야겠다.치아 보험 거절!등등)

그리고 500년 전에 진실로 받아 졌던 것이 지금은 거짓인 것이 있음을 통해 좀 덜 틀린것으로 발전할 수 있을까 이야기 하고 있다.

자신의 삶에 대해 솔직하게 쓴 책이어서 재미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