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BOOK

인터넷으로 제주시에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하는 방법 예를들면 의자! 본문

생활(Life)

인터넷으로 제주시에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하는 방법 예를들면 의자!

stepbook 2024. 5. 9. 23:33
반응형

인터넷으로 제주시에서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하는 방법 예를들면 의자!

 

저도 가끔하는 것이라 늘 잊어버립니다.

그래서 이렇게 저를 위해서 글을 남겼습니다.

(저와 같이 가끔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0 준비사항 : 버릴 폐기물 사진

(나중에 밑의 이미지 처럼 '폐기물 선택' 후 이미지를 업로드 해야 합니다.)

 

1 밑의 사이트를 클릭해주세요!

 

대형폐기물 - 제주시 (jejusi.go.kr)

 

대형폐기물 - 제주시

수수료 안내 바로가기 대형폐기물 품목별 기준 및 비용을 알려 드립니다.

www.jejusi.go.kr

 

2. 그러면 다음과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온라인 배출신청' 클릭해주세요!

 

3. 제주도 회원 가입한게 없어서 저는 '비회원으로 계속' 클릭했어요!

 

4. 그러면 밑의 이미지와 같이 안내사항이 나오고 이름부터 배출예정일까지 입력란이 나옵니다.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다음단계'를 눌러주세요!

 

* 배출예정일을 클릭하면 배출할 수 있는 날짜가 나옵니다.

배출예정일에 배울했다고 해서 그 날 수거 하는 게 아니고 그 다음날 부터 시작해서 7일 이상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 수거안내를 참고하세요!)

 

5. 폐기물 선택을 누릅니다.

(밑의 이미지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폐기물 선택 위쪽에는 4번에서 입력한 이름부터 배출예정일이 나온답니다.)

 

6. 폐기물 검색이 나오면 저는 의자를 배출해야 하기 때문에 '의자'를 입력하고 돋보기를 눌렀습니다.

그러면 의자 관련 품목이 밑의 이미지 처럼 나옵니다.

저는 1인용 바퀴의자를 버려야 하기 때문에 추가를 눌렀습니다.

수수료는 3,000원 이네요! 그리고 '확인'을 누릅니다.

(만약 상태가 좋으면 무료나눔이나 1만원에 당근으로 팔면 좋겠죠!)

 

7. 그러면 다음 이미지와 같이 선택했던 의자가 표시가 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해줍니다.

그리고 '결제하기'를 누릅니다.

8. 결제가 완료되면 다음 이미지 처럼 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필증전체출력해서 폐기물에 붙이면 됩니다!

밑의 이미지 처럼 대형폐기물 신고필증을 프린트 할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