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BOOK

잘 팔리는 한 줄 카피를 읽고 (나와 관련 있는가?) 본문

잘 팔리는 한 줄 카피를 읽고 (나와 관련 있는가?)

stepbook 2021. 7. 16. 14:50
반응형

잘 팔리는 한 줄 카피를 읽고


21.7.16 완독

나와 관련 있는가?

1 나와 관련된 뉴스
(나와 관련된 물건이나 서비스,
그렇지 않을 지라도 뉴스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진다.)
(요즘은 코로나19에 대해서 사람들이 관심이 많다.
그러므로 코로나19와 관련된 마스크, 방역 제품 등과 같은
뉴스성 글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진다.)


2 내가 누릴 이익
(그 물건이, 그 서비스가 내가 사용하게 되면 이익이 된다면
사람들은 관심을 갖고 구매할 것이다.)
(200만원 짜리 광고로도 전혀 광고가 안되었는데,
40만원으로 어떤 두 단어를 쳤는데 그 글이 상위에 나온다면
사람들은 그 광고비에 투자할 것이다!)



3 내 욕망을 채울 수 있나?
(그 물건이나 서비스가 나의 욕망을 채워준다면,
난 구입할 것이다.)

4 공포, 불안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나?
(물건이나 서비스가 안정감을 줄 수 있다면,
사람들은 공포,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고자 구매할 것이다.)

5 내가 신뢰할 수 있나?
(내가 신뢰하는 사람이 그 물건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면,
구매할 것이다.)

반응형